생활정보

너무 무섭고 황당한 촌충 다이어트! 기생충 다이어트!

marqqbrow 2024. 10. 21. 12:10
728x90

 

 

여러분, 체중 감량 때문에 너무 급하게 달려들다가 엄청난 일을 겪을 수도 있다는 거, 알고 있나요? 오늘 제가 들려줄 이야기는 정말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충격적인 이야기예요. 이른바 '기생충 다이어트'의 함정에 빠졌던 한 여성의 경험인데요. 제목만 들어도 이미 '에엑? 기생충?' 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, 맞아요. 진짜로 기생충을 먹는 다이어트예요. 😱

이 이야기는 뉴욕포스트와 데일리메일 등 외신을 통해 전해졌는데요. 미국의 유명한 의학 유튜버 버나드 쉬 박사가 소개한 사례예요. 21살의 TE라는 가명을 가진 한 여성, 체중 감량에 고군분투하다가 인터넷에서 '촌충 알약' 다이어트라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. 솔직히 살 빼려다 보면 뭐든 해보고 싶은 마음 들잖아요. 게다가 성공 사례와 전후 사진들이 너무 매력적으로 보였대요. 결국 TE는 다크웹에서 촌충 캡슐을 구매하게 됩니다. 🙄

처음엔 체중이 빠졌다고 해요. 그런데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. 용변을 볼 때마다 황갈색의 이상한 사각형 조각들이 둥둥 떠다니는 걸 보게 된 거예요. TE는 그게 지방이 빠져나가고 있는 증거라고 생각했지만, 그게 아니었어요... 사실 그건 임신한 촌충의 편절이었다는 거예요. 성충이 알을 배출하는 과정이었다니, 듣기만 해도 소름 끼치죠. 🤢

몇 주가 지나면서 TE의 상태는 점점 나빠졌어요. 턱 아래에 이상한 혹이 생기더니, 기절까지 하게 되고요. 그리고 깨어난 후에는 심각한 두통에 시달렸다고 해요. 나중에 병원을 찾았는데, 뇌척수액 압력이 비정상적으로 높다는 진단을 받았고요. 이게 다 촌충 때문이었다니... MRI 검사 결과, 목과 얼굴, 그리고 간과 척추 등 온몸 곳곳에 이상한 반점들이 발견됐어요. TE는 결국 자신이 먹은 촌충 캡슐의 사실을 의료진에게 털어놓았고, 그제야 원인을 알 수 있게 되었죠.

TE가 먹은 건 무구조충과 유구조충이었어요. 무구조충은 주로 소고기에서 발견되는데, 이게 변기에서 떠다니던 그 알들이었던 거죠. 더 큰 문제는 돼지고기에서 흔히 발견되는 갈고리촌충이었어요. 이 촌충의 알은 장에서 빠져나와 피부에 혹처럼 느껴지는 낭종을 형성하고, 뇌로도 침투할 수 있어요. 그래서 TE는 두통과 기억 상실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겪게 된 거예요. 진짜 상상만 해도 끔찍하지 않나요? 🤯

 

 

결국 TE는 촌충을 제거하는 약을 먹고, 뇌의 염증을 줄이기 위한 스테로이드 치료를 받았어요. 3주간의 입원 끝에 뇌에서 알이 사라졌고, 다행히도 퇴원할 수 있었다고 해요. 그리고 6개월 후, TE는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어요. 정말 다행이죠.

이 사건을 통해 한 가지 확실히 알 수 있는 건, '쉽고 빠른 다이어트'라는 유혹에 넘어가면 큰일 날 수 있다는 거예요. 버나드 쉬 박사도 말했듯이,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게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에요. 운동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게 결코 쉽진 않지만, 최소한 몸에 기생충을 키우는 것보다는 훨씬 낫잖아요. 우리 모두 몸을 소중히 여기며, 건강하게 다이어트 합시다! 🌱💪

 

참고자료 유튜브 @Chubbyemu